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

Give the LORD no rest until he makes Jerusalem the object of praise throughout the earth.

이사야 62:7

 
작성일 : 14-01-29 18:05
중국 유학생 수련회 소감문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4,483  

                                                   중국 유학생 수련회 소감문

모소연

이번 수련회는 참 좋았습니다. 오기 전에도 기대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여기 와서 새로운 은혜를 받고 자기를 바꾸고 싶었습니다. 그 맘속에 있던 우울이나 의심이 다 버리고 싶었습니다. 와서 보고 기대한 것 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 건물 주변에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것이고 인간을 사랑하신 하나님인 것을 느꼈습니다. 또 전에 공동체 생활이 많이 해봤지만 공동체의 의미가 뭔지 모르고 그냥 모임이었습니다. 처음 날에 점심 식사 할 때는 저희 가가인 음식이 가지고 서로 기다리지 않고 먹기 시작하는 모습을 생각하면 참 우리가 중국 유학생 공동체가 아직 부족하구나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어젯밤에 방언에 대해 설교는 많은 은혜를 받았습니다. 제가 받은 지 안 받았는지 확실히 못했지만 참 마음속에 기뻤습니다. 또 끝나고 서로 조별로 나누는 동안 많이 깨달았습니다. 제 안에 두려움이 많아서 앞으로 못가고 있는데 누구든지 두려움이 있고 예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고 지키시니까 그 두려움을 이겨야 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또 제 꿈이랑 비전에 대해 기도를 통해 더 확실히 알았습니다. 이 길은 바로 십자가의 길이라서 제가 꼭 가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이 길을 가는 것이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동체 생활이 참 아름답고 따뜻합니다. 공동체 생활은 매우 중요합니다. 사모님들의 참 아름다운 모습을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주 봉

여기서 오기 전에 교수님한테 2박3일 동안 수련회하고 바다체험도 있다고 해서 기대했습니다. 가장 기대된 것은 바로 바다체험입니다. 진짜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수련회를 통해 하나님과의 관계와 내 영성을 더 풍성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고명환 선교사님의 강의를 통해서 감동을 많이 받았습니다. 또한 제 영성을 다시 일깨워준 것은 마지막에 본 영상입니다. 이 세대는 점점 악해지고 있어서 그리스도인들이 영성을 깨워 복음을 위해 나아가야 합니다. 예수님이 다시 오시는 끝날, 성령의 능력 받고 땅끝까지 나아가는 말씀을 마음속으로 깊이 느꼈습니다. 또한 이 사귐의 공동체가 여러 가지 비젼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것을 믿습니다.

남 경

이곳에서 2박 3일 수련회 모임에 통해서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렇게 소중한 기회를 우리 중국학생들을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먼저 모든 영광을 하늘에 계신 하나님 아버지께 돌립니다. 또한 사랑하는 두 분 목사님들과 삼촌과 친절한 두 분 사모님들이 우리에게 이렇게 열정적인 접대를 해주셔서 너무 감동하고 감사합니다. 여기 와서 우리는 영적으로 다시 부흥하고 하나님과 관계를 다시 회복했습니다. 특히 둘째 날 밤에 저는 방언도 받았는데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습니다. 사모님들이 날마다 우리에게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여기서 먹은 한국 음식이 제일 맛있습니다. 여기는 공기가 좋고 해변도 멋있습니다. 너무너무 좋아요. 겨울 방학 때도 수련회 하고 싶습니다.

유일택

수련회 기간 동안 너무 기쁘게 지냈어요. 맛있는 음식도 많이 먹었어요. 그리고 사모님들과 목사님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드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또한 우리를 위해서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성경의 말씀을 가르쳐 주시고 저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수련회 기간 동안 많은 은혜와 축복을 받았어요. 감사합니다. 학교에 돌아가서 목사님과 사모님들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번 수련회 기간동안 공동체에 대한 더 많이 알았어요. 또한 강의와 예배 중에 성경을 배우고 제 신앙도 회복했어요. 하나님이랑 더 친해졌어요. 정말 많은 은혜를 받았어요.

이 광

음식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은혜를 많이 받았습니다. 수련회 기간 동안 공동체에 대해서 새로운 정의 개념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다에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목사님들과 사모님들 그리고 삼촌께 감사드리고 하늘에 계신 하나님께 모든 감사하고 찬송을 드립니다. 하나님의 사랑 때문에 우리를 초대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기서 영적으로도 몸도 잘 쉬고 힘이 다시 생겼습니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류 빙

이 짧은 기간 동안에 날마다 우리 열 일곱 명 중국 학생들이 진심으로 기도하니까 제가 너무 감동받았습니다. 우리는 부모님들을 떠나고 한국에서 공부하고 생활하는 동안 어려움이 많아서 마음속에 외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수련회를 교수님, 목사님, 사모님들이 우리를 위해 많이 준비해 주셔서 부모님의 사랑을 받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지금 신학과 2학년 학생이예요. 학기 중에 수업이나 모임 등등 그런 것이 많이 있기 때문에 제가 점점 하나님 앞에 집중하지 못해요. 항상 마음속에 고민감이 있어요. 이런 상황에 빠지는 제가 또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을 잘 몰라요. 앞으로 제 마음을 위해 기도 많이 할 것입니다.

왕 의

이번 수련회 참 좋았습니다. 저에게는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특별히 교수님과 선교사님이 나눠주신 말씀 좋았습니다. 그리고 더 말하고 싶은 것은 밥입니다. 진짜 맛있었습니다. 수고하신 사모님들이 너무 감사하군요. 선교에 대한 새로운 은혜를 받았습니다. 더 깊게 더 넓게 이해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다에 가서 노는 것도 너무 즐거웠습니다. 수영도 하고 멋있는 사진도 찍었습니다. 또한 우리 단체는 한국에 와서 모이는 기회 많이 없습니다. 교수님께서 이런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시고 우리를 초대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마지막은 이런 수련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조청결

이번 수련회를 통해 저의 심령이 깨어난 것 같았습니다. 또 다시 우리의 사명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또 하나님께 너무 감사해요. 하나님이 우리에게 사귐의 공동체를 알게 되하셨고 이런 수련회를 허락하셨어요. 사귐의 공동체에서 우리를 위해 기도도 많이 해 주시고 맛있는 밥도 해 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해요. 이런 사랑을 잊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하나님을 더 사랑하겠습니다. 하나님이 사귐의 공동체를 축복하시고 공동체의 비전을 꼭 이루어 주실 것을 믿어요. 우리도 공동체의 비전과 꿈을 위해 많이 기도하겠습니다.

사결정

방학 때 이런 수련회를 하는 것은 우리한테 너무 중요합니다. 학교에서 학기 중에 각 사람이 바쁜 것이 있으니까 같이 오래 동안 예배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방학이 됐으므로 우리가 다 알바 하러 나갈 예정입니다. 한 학기 동안 못 만나고 예배 같이 드릴 시간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수련회를 통해 우리 공동체가 모여서 영적으로 하나님 앞에 같이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경치가 아름다우니 하나님께 찬양과 기도를 드리는 게 기뻤습니다. 그리고 바다체험 시간이 너무 즐겁고 하나님께 영광을 드렸습니다. 우리 모임을 준비하고 인도해 주신 목사님과 사모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제일 감동을 받았던 것이 사귐의 공동체의 비전입니다. 이 땅이 크지 않지만 앞으로 학교를 세우고 청소년을 도와주는 학교가 세워진다는 생각을 하자 마자 마음이 많이 설렜습니다. 하나님이 목사님에게 이런 꿈을 주셨다는게 저도 희망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기도하면서 이 꿈이 실현될 것을 기다릴 것입니다.

소은혜

안녕하세요. 저는 하나님의 소중한 은혜를 받고 그 은혜를 평생 갚으려하는 소은혜 자매입니다. 여기 와서 예상치 못한 은혜를 경험했습니다. 고민한 것과 모르는 것에 기도할 때 성령충만과 방언으로 하나님한테 물어봤을 때 하나님께서 응답해주셨습니다. 이번에 제일 감동하는 부분은 바로 사귐의 공동체 여러분을 뵈는 것입니다. 별로 똑똑하지 않아 보이지만 하나님이 주신 미래를 예측하는 지혜와 은사를 갖은 사람들이고 세상에 보기에는 좀 어리석어보이고 불가능한 꿈을 꾸고 있는 분들이었습니다.

김현진목사님,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인간 상태를 회복하기 위해 평생 동안 노력하고 삶을 바치는 것에 감동받았습니다. 사모님들이 순종하고 헌신하며 맛있는 밥을 해 주시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제가 사모님들을 볼 때 항상 생각하는 것은 만약 제가 그 자리에 있으며 그만큼 순종 할 수 있을까? 사람들은 큰일을 하고 싶고 사람들 앞에 나서고 싶은데 우리위해 헌신하고 섬기는 것에 감사 하고 감사 하고 존경합니다. 하나님을 너무 보고 싶고 하나님을 뜨겁게 전하고 싶은 고형제님에게도 많은 은혜 받았습니다.

윤위홍

이번 수련회는 저한테 아주 감동적이고 하나님의 사랑을 많이 느꼈습니다. 우리가 여기서 신학을 배우지만 이런 영성수련회를 경험하는 기회는 많지 않습니다. 이번에 사귐의 공동체 가족들은 수련회 전부터 우리위해 금식기도하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련회 기간 동안 주신 맛있는 음식에 아주 감동했습니다. 이것은 진짜 하나님의 사랑인 것을 믿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예수가정에 대해 배우고 노동도 하고 바다도 갔습니다. 아주 기쁜 시간을 보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십자가의 길 걷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행하시는 일 보고 하나님의 자녀가 그의 일을 위해 노력하는 것을 감동 받았습니다. 여기는 앞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드릴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담천천

저는 이런 모임을 좋아합니다. 여러분을 만나서 반갑습니다. 그동안 수고하셨습니다. 여기에 오기 전에 집에서 좀 일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기분이 많이 나빴습니다. 하지만 수련회 기간동안 하나님의 관계가 가까워졌습니다.

저는 한 학기동안 하나님의 말씀을 스스로 공부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와서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는 마음속 깊이 죄책감을 느꼈습니다. 오늘부터 꼭 매일 스스로 성경을 공부하겠습니다.

류가개

제가 여기에 오기 전에는 너무 혼란스러운 1학년 상반기를 지났습니다. 사명을 가지고 여기에 왔지만 하나님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오기 전 며칠동안 저에게 너무 슬픈 일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저에게도 꿈을 주셨습니다. 저는 너무 크게 울고 회개했습니다.

여기에 와서 엄청난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공동체에서 수련회 기간동안 저에게 힘과 기쁨을 많이 주었습니다. 이 기쁨은 이 20년 동안 2번째 큰 기쁨입니다. 그리고 오기 전에 물질 때문에 염려했지만 여기 오자마자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의 말씀도 받았습니다. 매우 기쁩니다. 어제 밤에 방언을 받지 못했지만 사모님께서 은사에 대해 많이 알려 주셔서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며칠 동안 매우 큰 비결이 알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을 이기거나 필요하거나 힘이 없을 때나 하나님 앞에 기도하면 됩니다.

온필총

신학과 2학년 온필총입니다. 이 이름으로 제 부모님이 저한테 희망하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중국 해남도에서 왔습니다. 우리는 중국 친구들이 같이 사귐의 공동체에 와서 지내보니까 여기의 환경도 좋고 자는 곳이 좋고 여기에 공부하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요. 공동체의 목사님과 삼촌이 친절하게 해 주셔서 여러 가지 도움과 하나님의 은혜를 많이 받았습니다. 공동체 비전학교를 통해서 이전의 신앙생활이 돌아와서 기분이 좋습니다. 집회에서 방언도 받고 식사시간마다 맛있게 음식을 먹었습니다. 지식뿐만 아니라 생활의 경험도 많이 쌓았습니다. 십자가의 길 걷기 통해서 예수님을 따라 여기 공동체에서 중국 신동성 태안까지 저의 마음이 출발하였습니다. 길을 걸을 때마다 공동체가 앞으로 필요한 것을 위해 기도를 하였습니다.

남 혜

사실 제가 여기에 오기 전에 단기선교에 나가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 이었어요. 많이 고민하고 힘들고 이해할 수 없는 것들이 많이 있었어요. 그러나 여기에 온 후에 너무 기쁘고 즐거웠어요. 그리고 하나님이 저희들을 위해서 특별히 영적 잔치를 준비해 주신 것이라고 생각해요. 저희들이 세속 문화에서 다시 한 번 하나님께 돌아오고 하나님의 비전과 꿈을 다시 한 번 기억하고 우리들이 한국에 온 이유가 잘 생각났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번에 단기선교에 대한 고민들과 힘든 것들을 잘 정리하게 되었어요. 남들보다 제게 이번 수련회가 너무 필요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여기에서 들은 하나님의 말씀들이 모두 저에게 애기 하신것 같고 저의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길이 되었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아주 힘든 상황 중에서 하나님이 계속 저에게 단기선교를 나가라고 시키는 것에 대해 정답을 찾았어요. 그래서 너무 감사하고 은혜를 많이 받았어요. 또 우리 사모님이 만든 음식이 진짜 맛있어요. 너무 수고를 많이 하셨어요.

왕 가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왕가라고 해요. 이번 수련회 때문에 제가 하나님의 은혜를 많이 받았어요. 또 하나님과 관계가 가까워졌어요. 하나님의 성령이 저한테 충만했어요. 이곳은 거룩한 땅이고 하나님이 축복하신 땅입니다. 제가 여기에 도착해서 지금 까지 여기가 너무 좋아습니다.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 바다와 산을 아주 좋아했습니다. 앞으로 이런 곳에서 살면 좋겠어요. 김현진목사님께서 하나님의 복음을 위해서 30년 동안 많이 기도하셨어요. 하나님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알겠습니다. 지역복음을 전파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어디든지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공동체를 세우신 것을 알았습니다. 강의 중에 공동체 생활과 서로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 것을 알았어요. 우리를 위해 사모님께서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너무 감사해요. 이번 설교를 들은 후에 파키스탄에 단기 선교가서 잘할 수 있다는 마음이 들었어요. 제가 하나님의 복음을 위해 쓰임받고 싶어요.

이 강

아직 한국어를 잘 못해서 강의를 많이 이해하지 못했지만 이번 수련회에 하나님의 은혜를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원래는 방언에 대한 두려운 마음이 있었지만 지금은 없어졌습니다. 이번 수련회 때 방언을 받지 않아서 조금 실망했습니다. 그렇지만 방언받기 위해서 열심히 기도하겠습니다.